본문 바로가기

▶ Bloger News

월간 우리교육 중등 다이어리 리뷰 - 총평 : 별로 돈 값 못한다.

논술체제로 바뀌는 임용시험에 대비해 읽을 거리로 월간 우리교육을 생각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교육 사이트에 들어가보았습니다. 마침 중등다이어리를 판매하고 있길래 교사가 된 지인에게 선물로 주면 좋겠다 싶어 고민하다가 초등다이어리가 절판 된 것을 보고 괜찮겠네 하고 결재를 하고 오늘 택배로 받았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제품에 대한 소개가 부족하니 이 포스팅이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다이어리가 생각보다 크고 돈 값에 비하여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비추입니다.
차라리 같은 값이면 배송료만큼 가격을 더해 근처 문구점에서 나오는 문구브랜드 다이어리를 사는 편이
훨씬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배송

- 이틀만에 왔습니다. 크게 시일을 다투는 물품이 아니므로 배송기일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하지만, 제품 포장이 성의 도 없고 물품을 보호하지 못합니다.
- 사진에 보듯이 종이 서류 봉투에 담겨져 옵니다. 에어캡과 같은 완충지도 하나 없이 그냥 와서 다이어리 박스가 약간 찌그러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도 아닌 종이 봉투에 넣어 배송되었습니다.



2. 다이어리 구성

- 생각보다 큽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격자판이 2cm 정사각형이니 대충 짐작이 가실겁니다.
- 여자분들 백에 들어 가긴 무립니다. 그렇다고 남성용 서류가방에도 적당한 사이즈는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식으로 이야기 하자면 학급운영 다이제스트의 부록이 다이어리입니다. 그렇게 제품에 나와 있습니다.




- 아래 부터는 다이어리 구성을 찍어봤습니다. 시중에 파는 일반 다이어리와는 차별된 것이 없어 보입니다. 단지 교육적인 읽을 거리와 몇군데 학교업무관련 일정이 있습니다.(각 교사가 근무하는 학교마다 일정이 같을지 의문입니다.) 일반 다이어리의 스케줄 기능에 비해 구성면에서 특징적이거나 괜찮다 싶은 것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학급운영 다이제스트

- 좋은생각 책과 두께와 판형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전 이것이 교사용 좋은 생각이라는 느낌이 왔습니다.

특징적인것은 학생들에게 조회때 감화 이야기 거리를 제공하고 또 이를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게 컨텐츠가 되어있는 점입니다. 기타 외의 것은 한편의 교사용 좋은 생각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총평

- 기대 이하의 수준으로 구성된 다이어리라고 생각됩니다. 교사용이라는 타이틀에 보다 나은 구성과 차별화된 것이 있을 줄 았았는데 제 기대가 너무 컷던탓인지 막상 받아보니 실망이 큽니다.

단점
- 크기가 너무 커서 휴대하기 번거롭습니다.
- 일반 사무용 다이어리에 비해 스케줄 기능이 떨어집니다.
- 교사용이라고 특이할 부분은 몇군데의 학교 일정과 격언 정도에 그칩니다.
- 색이 겨자색입니다.(개인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점
- 남과는 차별화된 다이어리입니다.
- 다이제스트 북은 학생지도에 유용하고 읽을거리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평 : 그냥, 돈 좀 더주고 자신에게 맞는 일반 다이어리나 교무수첩을 꾸며 나가는 것이 낫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