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9'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08.09.15 우리 가족 처음으로 하이패스 통과하던 날 (11)
  2. 2008.09.13 New Item! Sandisk Cruzer contour 4GB (2)
  3. 2008.09.09 구글에서 추석 보너스 받았습니다. (18)

우리 가족 처음으로 하이패스 통과하던 날

저는 요즘 장거리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말이죠. 왕복으로 70km 정도 되는 거리인데 기름값은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고속도로 통행료도 조금 부담 되더라구요.
 
전자카드를 사면 출퇴근 시간 20%를 할인 해준다길래 하나사서 다닙니다. 이 카드가 하이패스 단말기에 넣는 카드 더군요.
 
차는 제차가 아니고 아버지 차를 제가 대신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통행요금은 이 하이패스 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된다는 말씀도 드렸구요.
 
그렇게 제가 차를 운전해 다니다가 추석 명절이니 아버지께서 차를 가지시고 시골에 다녀 오셨습니다. 대학교 4학년되는 울 여동생과 함께 말이죠.
 
(지금 부터 동생한테서 들은 이야기를 각색해서 쓰겠습니다. )
 
 
아버지는 동생을 태우고 차를 운전해 고속도로로 갔던 모양입니다.
 
참고로 저희 시골은 가까워서 국도로 다녀도 30분이면 가곤 합니다.
 
그렇게 고속도로로 진앱해서 진입 티켓을 끊어야 했는데.. 아버지께서 운전석 햇빛가리개에 꽂혀 있던 '하이패스 전자카드'를 발견 하신겁니다.
 
아버지께서는 제가 했던 말을 기억하시고는 '이게 하이패스 구나'라고 생각하시곤 다시한번 동생에게 하이패스 카드가 맞냐고 물어 보셨습니다. 울 동생은 하이패스 카드가 맞다고 했구요.
 
카드에 '하이패스 전자카드' 라고 적혀 있으니 누구의 잘못도 아닌겁니다.
 
카드를 확인한 동생과 아버지는 이참에 하이패스 차로를 멋지게 통과해보고 싶으셨나 봅니다.
 
팔을 쭉 내뻗고 표를 뽑아야하는, 자칫하면 후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싫으셨나봅니다.
 
당당하게 하이패스 차로를 쓩~~~~ 통과! 했습니다.
 
이윽고 울리는 "이웅~ 이웅~     이웅~ 이웅~" 경보음.
 
'오작동인가?' 라고 생각 하시곤 그냥 지나쳤습니다.
 
 
이윽고 다다른 요금소.
 
다시 한번 하이패스 차로에 진입해서 통과하려고 하는데......
 
요란한 경보음과 함께 차단기가 내려지는 거 아니겠습니까?
 
직원이 뛰어와 '카드 안사셨나고?' 물었다고 하더군요.
 
카드는 있다고 하고는 통행요금을 따로 지불 하고 통과했다고 합니다.
 
추석을 보내고 집에 돌아와서는 (올때는 국도로 오신듯 합니다)
 
아버지께서 가족들을 태우고 드라이브를 갔습니다. 저는 몸이 안좋아 빠졌구요.
 
 
당연히 고속도로로 가셨겠지요? ㅋㅋ
 
아버지께선 하이패스 차선의 '깔끔하지 못한 통과'가 못내 아쉬웠던지 다시 한번 하이패스 차선으로 진입하셨습니다.
 
진입하기전에 오작동을 피하기 위해 아버지께서는 카드 위치를 바꾸고자 했는데
 
어머니의 강력한 권유로 운전석 주차번호판 귀퉁이에 카드를 꼽고 통과를 시도 하셨습니다.
 
ㅋㅋ
 
그러나 또 다시 들리는 경보음.. 가족들은 '오작동'이 심한 하이패스를 탓하며 그냥 통과했습니다. 그런데 뒤에서 무서운 가속도로 고속도로 순찰차가 따라오는 것이었습니다. 놀란 가족들은 차를 갓길에 세울려고 했는데.. 그차에 울 차를 앞질러 갔다고 합니다.
 
'무단 통과하면 잡나 보다'라고 생각했던 것을 말끔히 지우고 다시 가던길을 갔죠.
 
다시 도착한 고속도로 요금소. 당연히 하이패스 차로로 들어 왔으니 하이패스 차로로 나가는게 맞지 않겠습니까?

다시 한번 하이패스 요금 차선을 통과 하려고 진입을 했는데.
 
경보음과 함께 차단기가 또 내려가고..... 요란한 소리에
 
아버지께서 ............................
 
운전석 창문을 내리시더니 하이패스 카드를 손바닥에 올려 놓은채 밖으로 내미셨습니다. 그리고는 위에 달린 단말기의 위치와 '정확히'맞추기 위해 손바닥을 사방으로 조절하는는 센스를 보여 주셨다고 합니다.
 
전 이 이야기를 동생에게 듣고서는 웃겨 죽는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옆에서 보시던 어머니께서 한심하다는 듯이 아버지를 나무라시며
 
앞유리창 가운데가 카드 위치라며 그곳에 카드를 갖다 대라며 하셨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울 가족은 그때 까지도 왜 하이패스가 안되는 지 몰랐던 겁니다.
 
 
 
잠시후 도로공사 직원이 와서는

사무실로 가서 확인해보니
 
우리차는 무단통과로 전국에 수배가 내려진 상태로 사진이 찍혀 있는 겁니다.ㅋㅋㅋ
 
1차 경고로 다행이 끝났지만 다음부터는 최장요금을 부과한다네요..
 
 
 
자식들을 키우신다고 나이가 들어 최첨단 장치를 잘 모르셨던 겁니다. 우리가족 흉보시지 마시고 그냥 재미있는 에피소드로만 웃어 넘겨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나른한 오후에 웃음을 가지시길 바라며 부끄러운 이야기 써 봅니다.



Trackback 0 Comment 11
  1. Favicon of http://ani2life.egloos.com BlogIcon A2 2008.09.16 00:01 address edit & del reply

    재밌게 읽고 갑니다. ㅋ

  2. Favicon of https://jisimy.tistory.com BlogIcon 땀c 2008.09.16 00:4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트랙백 보고 왔습니다. 재밌기도 하고, 초보로서 유용한 내용이기도 했습니다^^v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6 01:09 신고 address edit & del

      유용한 부분은 ㅋㅋㅋㅋ 과연???

  3. .. 2008.09.16 01:44 address edit & del reply

    재밌게 봤습니다. 이참에 단말기 구입하시는건 어떨런지요..요즘 값도 많이 내린듯한데..
    저도 하이패스 구입한지 얼마 안되긴 했는데, 연비절감효과도 있고 만족하고 있습니다.차가 멈췄다가 가속할때 연비가 가장 안좋은건 아시죠?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6 12:48 신고 address edit & del

      ㅋ 단말기 추천좀 해주세요~

  4. kgh8607 2008.09.16 02:09 address edit & del reply

    하이패스 전자카드를 발급은 어디서 받았는지 모르지만 발급 할때에 사용법을 제대로 알려 주시지를 안았나 보군요...
    하이패스 단말기에다 전자카드를 삽입을 해서 하이 패스 전용차선을 지나가야 하는데...
    홍보 부족이라 생각이 드네요...
    출퇴근 할인도 되구요.. 고속도로와 고속도로를 연계해서 달리면 연계할인도 됩디다.
    전자 카드 사용 내역서도 원하시면 모든 내역서를 전국 각 영업소를 방문하시면 출력 해드립니다.
    전자카드 분실시는 바로 아무 영업소로 전화 하시면 바로 사용 정지 내리시고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 재발급시에는 5,000원의 수수료를 내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로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어르신의 센스에 한번 웃고 갑니다. .. 늘 건강 하세요.. ^*^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6 12:49 신고 address edit & del

      발급은 제가 받았구요.. 아버지께서 잘 모르셔서.-_-;

  5. 지니가다 2008.09.16 07:30 address edit & del reply

    개인적으론 별로 추전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이패스카드에 적는 개인정보가 대단히 많다고 저번에 TV에 나왔고

    오작동으로 , 하이패스 통과시 앞차와의 거리가 가까우면,

    차단기가 내려와서 급정거 하면, 뒷차가 박을수도 있다는.

    머 암턴 그렇습니다.

    그리고, 어디 어디 댕기는지 정보도 남겠지요?

    아무튼 껄끄러운 세상입니다.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6 12:50 신고 address edit & del

      핸드폰도 쓰는데.... 어쩌겠습니까 ㅋㅋㅋㅋㅋ

  6. Favicon of http://jisu.pe.kr BlogIcon 천칭자리 2008.09.19 20:2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재미있게 읽고가요~ 이참에 하이패스 사용법을 눈길로 알고 갑니다 ^^;

New Item! Sandisk Cruzer contour 4GB

USB를 분실하여 큰 맘먹고 성능 좋은 넘을 구입했습니다.

샌디스크 크루저 콘투어 4GB !!

가격은 3만 7천원...   ㅠ.ㅠ

무엇보다도 SLC라는 것 때문에 이 넘을 구입했습니다.

다른 usb 메모리 보다 비싼 건 사실이지만 SLC라는 것과 디자인 U3의 이용성에

돈 값어치가 된다고 생각됩니다.

USBOffice.kr에서 쓸만한 프로그램 장착중 입니다.~

활용도 100%의 USB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

사진 구경하고 가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에 전원이 공급되면 파란색 LED로 반짝반짝~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태는 깔끔한 스텐레인리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로 제품에 연결고리가 없어서 동봉되는 가죽케이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또하루를 2009.10.17 17:15 address edit & del reply

    이거 slc 가 아니라 mlc 입니다.
    이녀석이 mlc인데도 slc 정도의 속도를 내는거죠
    아마 인터넷 쇼핑몰에 잘못 올라온 정보를 보신고 사신것 같군요

    • 0000 2009.10.21 10:40 address edit & del

      http://www.brainbox.co.kr/community/board_view.asp?boardname=myreview&id=16570

      확실히 SLC가 맞습니다.

구글에서 추석 보너스 받았습니다.

구글에서 추석 보너스 받았습니다.ㅋㅋㅋㅋ

사실의 저의 두번째의 구글 수표입니다.

다음 블로거 뉴스에서 트래픽을 많이 받아서 가까스로 8월달에 100달러를 넘겼네요.

요즘은 광고 단가가 많이 내려가서 그런지 트래픽 대박나도 광고 수익이 처음과는 달리 저조하더군요.

핀메일이 언제 오나 기다렸는데... 처음 인증된 핀메일로 본인 확인이 계속 되나 봅니다.

두번째 핀메일은 없이 바로 수표가 도착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ackback 0 Comment 18
  1. peter153 2008.09.09 21:14 address edit & del reply

    좋으시겠네요.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부탁 한가지 들어 주세요. 온몸에 점이 번지고 있는 불쌍한 필리핀 소녀 '루나메'를 도와주세요. 서명하는 곳입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id=58740

  2. Favicon of https://goodlifegood.tistory.com BlogIcon 즐거운하루이야기 2008.09.09 21:2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축하드려요 저두 오늘 받았습니다.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0 07:54 신고 address edit & del

      오~ 님도 축하 드립니다. ^^;

  3. Favicon of https://narro.tistory.com BlogIcon 나로。 2008.09.09 21:3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부럽습니다 ㅠㅠ 저는 언제쯤 구글로부터 선물을 받아볼까요. 내년 추석쯤? ㅎㅎ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0 07:55 신고 address edit & del

      피씨방가서 살짝 살짝 ㅋㅋㅋ 하시면 설날에는 ㅋㅋ

  4. Favicon of http://plan9.co.kr/tt2 BlogIcon 주성치 2008.09.10 00:30 address edit & del reply

    저는 모아두었다가 어제 환전을 했는데 오늘 환율이 팍떨어졌더군요. 휴 다행 ^^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0 07:55 신고 address edit & del

      아.. 저도 한 3일만 일찍 도착했더라면...

      지금 환율이 넘 낮아서 바꿀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5. Favicon of http://myusalife.com BlogIcon 샴페인 2008.09.10 07:45 address edit & del reply

    그져 부러울 따름입니다. ^^;; 매달 두개의 공짜 물건이 생기는
    처지이긴 하지만 그래도 현찰이 최고죠 ^^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0 07:56 신고 address edit & del

      공짜 물건은...?? 책인가요??

    • Favicon of https://myusalife.tistory.com BlogIcon 샴페인 2008.09.10 10:39 신고 address edit & del

      책은 아니구요, 매달 아마존(www.amazon.com)에서 제가 물건을 두개 골라서 무료로 증정받고 대신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0 10:50 신고 address edit & del

      우와~ 저도 하고 싶어요 방법좀...

    • Favicon of https://myusalife.tistory.com BlogIcon 샴페인 2008.09.10 11:38 신고 address edit & del

      방법은요 아마존에 리뷰를 많이 쓰시거나 아니면 사용자들이 베스트로 뽑는 리뷰들을 쓰시게 되면 아마존에서 초청을 합니다. 제가 신청해서 되는 것은 아니고 뽑혀야 되기 때문에 좋은 리뷰를 많이 올리고 운도 좀 따라야지요. ^^;;

  6. Favicon of https://donfoget.me BlogIcon 까먹지마 2008.09.10 08:2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후.... 0.2$ 모았는데.. 앞으로.. 으음........ ㅎㅎㅎ

    • Favicon of https://virtuoso.tistory.com BlogIcon 0000~ 2008.09.10 10:50 신고 address edit & del

      다음 블로거 뉴스에 메인되시면 금방 입니다 ^^

  7. Favicon of http://applejean.net BlogIcon 그린애플 2008.09.10 12:32 address edit & del reply

    전 소질이 없는 듯 -_ -;;
    하다가 지금은 내려놨어요. ㅋ

  8. Favicon of https://winpe.pe.kr BlogIcon Hirano 2008.09.10 23:3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축하드립니다.

  9. Favicon of https://dawoomizzang.tistory.com BlogIcon 다우미짱 2008.09.30 21:4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왕~!부럽습니다. 추카드려요.전 29$모았어요.

prev 1 next